생활정보와 뉴스

반응형

아베 사임 후임자는 누구

일본의 최장수 총리 아베가 사임할 것인지 관심을 끕니다.


아베 총리는 2012년 12월 26일부터 현재까지 연속 재임함으로써 그의 외증조부가 가지고 있던 기존 기록인 2798일을 경신하였으며. 그 기록을 하루 하루 더 늘려가고 있습니다. 


궤양성 대장염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아베 총리는 28일 기자회견을 통해 코로나 대책을 밝히는 한 편 자신의 건강상태에 대해서도 언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베 지병으로 사임할까


이미 이 번달 들어서만 17일에 이어 24일에도 병원을 찾은 아베는 중학교 시절부터 앓아온 지병인 궤양성 대장염이 악화되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미 2006년 9월 26일 ~2007년 9월까지의 1차 재임기간도 같은 병으로 사임한 바도 있기에 과연 내일 기자회견에서 깜짝 사임 발표가 있을 것인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 동안에도 주로 오후에 관저로 출근하는 등 계속 건강에 대한 문제가 있었기에 최근 며칠간 오전에 출근한 것만으로도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아베 사임


따라서, 내일(8월 28일) 예정된 기자회견에서 전격적으로 사임을 발표할 수도 있다는 예상도 많습니다.


아베 사임을 바라는 일본 국민여론이 높아지고 야당의 압력도 거센 상황입니다. 




아베 총리가 사임을 하면 후임자로는 이시바 시게루 전 자민당 간사장, 기시다 후미오 자민당 정조회장,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 고노 다로 방위상, 고이즈미 신지로 환경상, 모테기 도시미쓰 외무상 등이 거론됩니다.



그러나 가장 최근에는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이 가장 유력한 아베의 후임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아무튼 누구라도 차기 총리에 부임하면 아베 총리의 임기인 2021년 9월까지인 약 1년간 총리직을 맡게 됩니다.



과연 아베 사임이 현실이 될 것인지, 차기 총리는 누가될지 또 앞으로 한일간의 관계는 어떻게 변할지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 이웃나라 이야기 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