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와 뉴스

반응형

100%암막커튼 추천


100%암막커튼 추천


요즘은 직장도 다양하고 그에 따라 저마다의 생활 패턴도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재택근무자도 예전보다 많고 야간 근무자들도 확실히 늘었습니다.


물론 코로나라는 특별한 상황에 놓여있다보니 실직으로 고통받는 사람들도 있겠지요.ㅠ


100%암막커튼



고민도 많아지고 밤에도 쉽게 잠들지 못하는 사람들도 부쩍 많아진 것 같습니다.


저도 미드를 보거나 컴퓨터 작업을 하느라고 가끔 새벽까지 책상 앞에 앉아있는 경우가 많은데 창밖을 보면 제법 많은 창들에 불빛이 켜져 있습니다.

모두들 어려운 시절에 걱정들이 많으시겠지요.




그러다 보니 밤엔 쉽게 잠들지 못 하고 아침이나 낮이 되어서야 겨우 한 숨 돌릴 시간이 되곤 하는데요.

창밖이 훤하다 보니 쉽게 잠을 청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어떤 이는 영화를 더 선명하게 보기 위해서 100%암막커튼을 구매했다고도 하는데 저의 경우는 순전히 낮에도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100%암막커튼을 구입했습니다.


물론 영화를 볼 때에 사용해도 좋긴 합니다.^^

특히 프로젝트로 집에서 영화관 기분을 내시려는 분들께는 아주 강추합니다.



암막커튼을 구입하려면 정확한 용도와 어느 정도까지 빛을 차단하기를 원하는지 명확히 판단하여 구입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100%암막커튼이라고 검색을 하여도 각각의 쇼핑몰에서는 여러 다양한 종류의 암막커튼을 병행해서 판매하므로 원하는 수준의 빛 차단 기능을 갖춘 것인지 확인을 꼭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100%암막커튼이라도 설치방법에 따라 아래처럼 커튼의 경계부분이나 끝자락에 약간의 빛샘현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아주 넉넉한 사이즈로 제작하여 천장에 바짝 붙이고 바닥에도 끌릴만큼 길게 만든다면 빛차단 100%암막커튼을 구현할 수는 있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는 미관상 조금 안좋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전문업체에 시공(?)을 맡기면 되겠지만 고작 암막커튼 하나 설치하는데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겠지요.^^

저는 그냥 좀 넉넉하게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부분을 조금 겹치도록 하여 한 쪽이 다른 쪽을 덮어서 경계부분의 빛샘을 방지했습니다.


레일식 핀형과 커튼봉을 이용한 설치방법이 있는데 저는 간단하게 커튼봉을 이용했습니다.



어떤 방식을 택하더라도 못 질 또는 나사박기는 불가피한데요, 

어쩌겠습니까? 숙면을 위해서 천장이나 벽에 못 질 몇 개야 할 수 있죠.



암막커튼 설치 방식은 커튼봉을 암막커튼에 난 구멍에 끼우는 방식과 핀에 원형 고리를 연결하여 커튼봉에 걸어 놓는 방식이 있습니다.


설치 방법에 따라 소요되는 엑세사리가 다르므로 구매시에 잘 선택해야 합니다.






포털에서 100%암막커튼 가격을 찾아보면 아래와 같이 나타날 것입니다.



보통 2~3만원대의 가격으로 표기되어 있지만 막상 해당 쇼핑몰에 들어가보면 여러가지 옵션들을 선택하게 되어 있어 실제로 아파트 거실의 큰 창에 설치할 암막커튼의 비용은 설치를 위한 커튼봉과 연결 고리 등 그 밖의 악세사리 등을 구입하는 것 까지 감안해야 겠죠.


참고로 저의 경우 30평형 아파트의 거실에 설치했을때 20만원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암막커튼 설치 타입에 따라 준비해야할 커튼봉과 커튼레일 및 악세사리들이니 암막커튼을 구입하기 전에 어떤 타입의 설치가 적합할지 미리 계획을 세워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사용해보니 만족도가 높아서 다음에는 작은 방의 창에도 설치할 예정입니다만 현재는 창가에 이동식 에어컨이 떡하니 자리잡고 있어 여름이 다 지나면 설치해야 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