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와 뉴스

반응형

레트로게임기 추천


레트로게임기 추천


여러 분야에서 레트로(복고)열풍입니다.


이미 몇 몇 예능이나 드라마들을 통해서 90년대의 음악과 문화 그 당시의 인테리어까지 다시 재조명을 받고 있다보니 그때를 10~20대로 살았던 현재의 30~40대는 물론이고 일부 50대까지도 추억에 잠기곤 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20세기 오락실을 집에서 구현할 수 있는 레트로 게임기 설치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최신의 고사양 게임이 넘쳐나는 지금 21세기 관점으로보면 촌스럽기만 한 20세기의 게임들에 대한 인기는 한 편으론 쉽게 이해가지 않는 측면도 있는데요,



당시에 게임을 즐기던 세대들이 경제력과 소비결정력을 가지게 되어 그들의 옛 추억이 담긴 레트로게임기의 인기로 이어진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레트로 게임기 설치


레트로 게임은 이미 인터넷에서 검색만 하면 쉽게 찾을 수 있고, 보통 컴퓨터나 노트북으로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컴퓨터 키보드로 즐기는 것은 당시의 느낌을 재현하는데 당연히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여러가지 레트로 게임기를 구매하여 저마다의 레트로 게임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데요.


아래는 모 쇼핑몰에서 검색한 레트로 게임기 설치 및 이용장면을 연출한 사진들인데 보시다시피 종류도 아주 다양합니다.



가정에서 레트로 게임기 설치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가정에서의 레트로 게임기 설치 방법은 시중에 나와있는 레트로 게임기를 통째로 사다가 이용하는 것입니다.


수 천가지의 레트로 게임이 설치되어 있는 셋톱박스와 오락실용 조이스틱을 세트로 구매하면 그 밖에 특별한 수고가 없이도 집에서도 쉽게 레트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즘은 셋톱박스와 조이스틱을 따로 구입할 필요도 아래처럼 그냥 2인용 조이스틱에 레트로 게임기가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레트로 게임기를 구입해서 그대로 티비나 모니터에 연결만 하면 그대로 오락실이 되버리는 것입니다.


TV연결형 레트로 게임기는 가로 길이가 60CM 정도로 실제 오락실의 2인용 게임 조이스틱과 동일합니다.



아래는 TV연결형 레트로 게임기를 설치한 사진들입니다.




그 밖에도 셋톱박스가 따로 분리된 레트로 게임기도 있습니다.


아래의 게임기는 셉톱박스와 조이스틱이 따로 구분되어 있는데 보시다시피 조이스틱이 오락실용 게임이 아닌 xbox조이스틱 입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레트로 게임기 셋톱박스와 조이스틱 세트의 가격은 아래처럼 형성되어 있습니다.


셋톱박스 일체형의 조이스틱 타입 레트로 게임기는 20만원대이고, 모니터까지 장착되어 실제 오락실의 기계처럼 구현한 제품은 60~90만원대까지 하는군요.



두 번째로 레트로 게임기를 설치하는 방법은 컴퓨터에 마메에뮬레이터를 설치하여 게임을 실행하고, 오락실용 조이스틱만 구매하여 레트로 게임기를 구현하는 방법입니다.


싸울아비 조이스틱


만약 가정에 남는 구형 컴퓨터가 있다면 재활용을 해도 되고요, 티비에 연결하여 사용한다면 조이스틱 가격만 투자하여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오락기가 탄생하는 것입니다.




저 역시도 이 방법으로 레트로 게임기 설치를 했는데요,

제가 구매한 건 싸울아비 조이스틱 2개 입니다.

가격은 위에서 보시다시피 개당 6만원대 입니다.


다른 종류의 조이스틱의 가격도 4~7만원대에 형성되어 있으니 본인 취향에 맞는 디자인과 사이즈를 골라서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조이스틱도 여러 종류가 있고 게임에 따라서 버튼이 많이 사용되기도 하기에 게임에 맞는 조이스틱을 구매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메 에뮬레이터는 포털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메 에뮬레이터는 저사양 컴퓨터로도 충분히 설치가 가능하니 오래된 컴퓨터를 재활용 함으로써 아주 간단하고도 저렴하게 레트로 게임을 즐기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레트로 게임기 설치를 마치고 아이들과 몇 시간 놀아보니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군요.

아이들에게 아빠가 어린 시절에 즐기던 게임을 소개해 주고 같이 하다 보니 친구들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오락실에서 놀던 때가 생각나기도 합니다.^^



요즘 컴퓨터 온라인 게임은 중독성이 강하고 일부 레벨업을 하는 게임들은 계속 게임에 매달리게 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문제가 심각하지만 레트로 게임은 그런 면에서는 덜 중독적이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인지 우리집 아이들은 하루 정도 저와 같이 레트로 게임을 해 주더니 다음 날부터는 각자의 방에서 평소 즐기던 pc 온라인 게임으로 돌아가 버려서 레트로 게임기를 설치한 지 이틀만에 게임기는 온전히 저만을 위한 인테리어가 되어버렸네요.ㅠ



여러분들도 저처럼 레트로 게임기를 설치하면 온 가족이 옹기종기 거실에 모여서 레트로 게임을 즐기며 웃음꽃을 피우는 장면을 상상하실텐데요. 


아이들과 레트로 게임을 같이 즐기면서 행복할 시간을 자주 보낼 수 있을 거라는 섣부른(?) 기대보다는 여러분 스스로의 소소한 기쁨과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추억의 기념품 정도로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휘황찬란한 그래픽과 방대한 스토리로 무장한 21세기 게임으로 단련된 요즘 아이들은 생각보다 옛날 게임에 쉽게 빠지지 않더군요.^^; 


그러나 레트로 게임기로 인해 며 칠 또는 단 하루라도 옛날로 돌아간 기분을 느껴보신다면 분명 후회하진 않을겁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