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와 뉴스

태양광 홍수


태양광 홍수


며칠 사이 온 나라가 수재로 난리가 났다.

그 와중에 태양광 홍수라는 용어가 눈에 띄었는데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알게 되었다.



태양광 홍수란 한 마디로 무분별한 태양광 패널 설치로 인하여 홍수가 발생하였다는 의미이다.


워낙에 비가 많이 와서 수해를 피할 수는 없었겠지만 산을 깍고 나무를 베어낸 자리에 마구잡이로 태양광 패널을 설치한 것이 홍수 피해를 더욱 심각하게 하였다는 주장이다.


과연 이번 수해가 태양광 패널 설치로 산림이 훼손되었기 때문인지는 연구해봐야 알겠지만 이미 수 년전부터 태양광 패널 설치로 인한 삼림훼손은 문제가 되고 있었던 것을 보면 적어도 나쁜 영향을 끼쳤음은 충분히 생각해 볼 수 있다.




이번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충청도 지역에서 태양광 패널 설치로 인한 폭우 피해는 이전에도 잇었다.

아래는 충북 청주에서 100mm의 폭우에 토사가 무너져 내려 농작물의 피해가 발생했다는 뉴스이다.



일부 지자체에서는 산사태 등의 재해 우려로 태양광 시설 설치를 불허한 사례도 있었으니 태양광 패널 설치가 만연된 지역에서의 수해를 태양광 홍수라고 비꼬는 말이 나올 만도 하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